안녕하세요. 곰카고 입니다.
이사 하실때 뭐 부터 하실지 걱정이시지요?
곰카고에서 이사하는 노하우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이사하기 2주일 전 주소를 변경하세요.
이사 후 각종 우편물을 못받을까봐 걱정되신다고요? 이럴때 따로 우체국에 갈 필요 없이 한번에 우편물을 새 주소지로 받을 수 있는 꿀팁!
USPS “Change your address service”. 이사전에 USPS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수료가 있으나 금액이 높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2. 과감한 물건 정리
먼저 이삿짐을 싸기에 앞서 해야 할 것이 있다.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나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물품은 과감하게 버리거나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젠가는 쓸모가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모아둔 각종 집기류나 수년간 입지 않고 옷장만 차지하고 있는 옷은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것이 불필요한 짐을 중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Goodwill donate 가이드를 참고 하세요.

3. Moving Licence 를 보유한 업체이용
이사업체 선정 시 우선 고려해야 할 곳은 정식 Moving Licence 를 보유하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무허가 이사업체와 계약을 하고 이사를 진행하게 되면 COI(보험) 생성과 문제 발생시 해결이 불가능 합니다.
꼭! 정식 면허와 12개의 보험을 보유한 곰카로를 이용하세요.

4. 가격이 저렴한 곳이 다가 아니다.
저렴한 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 “추가비용 요구”, “하자보수 불가능”, “인력비 감축”으로 적은 인원이 오거나 아르바이트생 투입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전문 노하우가 없는 인력이 배치 되었을 시에는 물건 파손이나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왜 저렴한지 알아보고 이사 업체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5. 이사날짜 정하기
이사업체 예약은 적어도 한달 전에는 예약 하는것이 좋습니다.
선호하는 날짜와 시간은 대부분 월말과 월초에 몰려 있어요. 일찍 예약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곰카고는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DEPOSIT시 예약이 완료됩니다.

6. Moving to-do list 를 작성하라.
이사할 때 사소한 것들도 잊지않고 기억하기 위해서는 TO-DO LIST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야 할 일들을 모두 적어 두고 하나씩 지워 나가는 것이 잊지 않고 모든 일을 해낼 수 있겠죠?
이사전 케이블 박스 반납이나 서랍에서 나사를 빼 어디에 두었는지 등 뻔해 보이는 것들을
적어 두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APP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내용물 표기
리빙박스의 경우 투명한 부분이 있어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일반 상자의 경우에는 종류별로 분류 한 뒤 박스에 내용물을 표기한다.
“그릇”, “신발” 등.

8. 자주 사용하는 물건은 나중에 포장하라.
셀프로 이삿짐은 싸는 경우에는 보통 며칠에 걸쳐 짐을 싸게 됩니다. 사용빈도가 낮은 물건부터 포장하고 매일 사용하는 물건은 나중에 포장하는 것이 좋아요. 화장품이나 수건 최소한의 식기류는 이사 당일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상자에 챙길 경우 난감해 질 수 있겠죠?